공통 주의사항
RGB Mode, 일본계열 프로파일은 지양해 주세요.
RGB 모드로 보내주신 이미지는 강제로 CMYK로 컨버트되어 제작됩니다. Dainippon, Japan~등 일본계열 프로파일은 저희 출력기에 최적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흔히 탔다고 하는 마젠타 오버의 치명적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은 작업과정상 개별적으로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RGB Mode, 일본계열 프로파일로 출력된 제품의 색상 왜곡 문제는 파본사유가 아닙니다.
폰트가 포함된 경우 반드시 레스타화(또는 아웃라인처리)를 진행해 주세요.
모든 확장자에서 폰트는 반드시 래스터화(또는 아웃라인처리)를 반드시 진행해 주세요. 폰트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본 폰트 또는 폰트가 누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폰트 에러는 개별적으로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연락을 드리지 않으며 이 때 발생하는 문제는 파본 사유가 아닙니다.
확장자 PDF, PNG 파일은 절대 지양해 주세요.
불가피하게 PDF로 보내주시는 경우 Hide(숨김)처리된 레이어는 모두 삭제하여 저장해 주세요. PDF로 보내주시는 경우 폰트파일을 포함하였더라도 비정상적으로 포함될 가능성이 높으니 모두 래스터화(또는 아웃라인처리)를 진행하여 저장해 주세요. PNG 파일은 CMYK 모드로 저장되지 않으며 해상도 정보가 손실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때 발생하는 색상왜곡, 해상도 저하문제는 파본 사유가 아닙니다.
다수의 파일로 보내주시는 경우 JPG > PSD > EPS > AI > PDF > PNG 우선 순서로 제작됩니다.
가장 좋은 파일은 CMYK 모드에서 제작된 JPG 파일입니다. PSD, AI, EPS 파일은 반드시 하나의 레이어로 합친 파일을 보내주세요. 다수의 레이어일 경우 레이어 변형 및 오브젝트 유실에 관하여 절대 책임져 드리지 않습니다. AI, EPS 파일은 다수의 오브젝트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1개의 레이어로 그룹화 진행해 주세요. 파일 제작과정에서 이동 중 유실된 레이어는 절대로 책임져 드리지 않습니다. PSD는 출력 전 JPG로 저장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PSD 파일의 용량이 100MB가 넘어가는 경우 JPG로 보내주시면 더욱 빠른 제작이 가능합니다.
CMYK 색상값이 총합 240을 넘어가게 되는 경우 이염, 얼룩 또는 크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색상값이 240이 넘어 이염, 얼룩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 파본 사유가 아닙니다. 어두운 부분은 반드시 CMYK 총합을 확인해 주세요. 퓨어블랙으로 제작을 원하시는 경우 C10, M10, Y0, K100을 권장드립니다.